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강아지 브로콜리 급여방법, 급여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한 우리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어떤 부분이 좋은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건강한 간식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강아지 브로콜리 먹어도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브로콜리에는 정말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우리 건강뿐만 아니라 나의 반려견도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건강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브로콜리 안에는 정말 다양한 영양소들이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식이섬유, 판토텐산, 비타민, 망간, 인, 콜린, 칼슘 등 여러 가지 영양소들 때문에 저칼로리 야채로서 체중감량을 하는 강아지들에게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브로콜리는 간식으로 급여하기보다는 사료에 섞어서 아주 소량씩 급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야채든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절해서 주시는 견주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도 급여할 때 주의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 목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소량씩 작게 잘라줘야 합니다.
- 줄기는 빼고 잎사귀만 주셔야 합니다.
- 섬유질이 풍부해 많이 급여하면 설사, 구토, 장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급여방법, 급여량
급여방법은 생으로 주시는 것보다는 살짝 데쳐서 줄기를 제거 후 잘게 썰어서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목에 걸리 지도 않고 편하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야채이기 때문에 목에 달라붙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살짝 삶아서 급여하시면 좋습니다.
급여량은 매일 주시는 것보다는 1주일에 한번 정도 사료에 섞어서 급여를 하시거나 다른 야채, 과일 등에 섞어서 특식처럼 챙겨주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람과 다르게 섬유질이 너무 많으면 설사, 구토, 장염 등 여러 질병들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날을 정하시고 1주일이나 5일에 한번 소량씩 급여해주시면 건강한 아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브로콜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아이가 건강해졌으면 하는 바람에 먹이는 간식을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급여하시는데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 콜로니는 저칼로리 음식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등 여러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있기로 유명합니다. 그 속에는 칼륨, 칼슘, 철분을 포함하여 비타민 섬유질 등에 좋은 영양소로 인해서 면역력 강화와 여러 질 병들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소량 급여해야 하기 때문에 한 덩어리를 사시면 많이 남을 텐데요 그것은 우리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에게도 정말 좋은 효과들이 많습니다. 암 예방,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주며 피로 해소에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이 드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여러 가지 알아보면서 느끼는 점은 야채는 우리에게도 반려견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급여량은 사료의 10% 정도를 생각을 하고 있지만 굳이 챙겨서 먹을 필요 까진 없다고 합니다. 강아지들의 사료에도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사료로도 어느 정도는 충분하기 때문에 많은 양을 급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저칼로리 야채들도 많은데 대표적으로 오이, 당근, 파프 리카드 여러 야채들이랑 섞어서 먹이게 되면 조금씩 다양하게 필요한 영양분들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