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고기를 뽑자면 바로 삼겹살과 목살입니다. 이 두 가지 부위를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제 글을 읽어보신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삼겹살 목살 맛있게 먹는 방법
- 작업 후 3~5일 정도 숙성시킨다.
- 기름기가 골고루 섞여있으면 더욱 부드럽습니다.
- 기름기를 싫어한다면 두께를 얇게 써는 것이 좋습니다.
- 기름기가 충분하다면 두툼하게 먹는 것이 맛있습니다.
- 취향 따라 다르겠지만 부드럽게 드실 분들은 센 불로 구우신 후 중불로 줄여서 천천히 익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이것뿐만 아니지만 고기 하나로만 생각한다면 이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취향에따라 많이들 나뉘는것이지만 주로 상추,깻잎, 마늘, 고추, 양파, 버섯 과함께 드시는것이 가장 보편화 되었다고 볼수있습니다. 버섯, 양파, 마늘은 주로 삼겹살 기름에 구우시면 더 고소한 야채를 드실 수 있습니다.
버섯은 종류별로 새송이, 양송이, 팽이 등이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버섯과 같이 구워드시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입하시면 파채를 같이 서비스로 주기 때문에 따로 파를 다듬지 않아도 충분히 즐기실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구워 먹는 치즈, 주류 등을 이용하시면 더 좋은 식사시간을 보내 실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맛있게 밑간 하기
돼지고기 밑간을 하시면 훨씬 더 풍부한 맛을 느끼 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허브솔트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허브는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저는 맛소금과 후추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맛소금은 소금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에 조미료가 섞여있기 때문에 고기의 감칠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후추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밑간 후 바로 구워도 되지만 10분~20분 정도 냉장고에 보관 후 구워드시면 간이 더욱더 잘 배기 때문에 천천히 드시면 좋습니다.
삼겹살, 목살 맛있게 굽기
고기 원육에 맛도 정말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제일 중요한 것 은 바로 불 조절과 굽기 정도입니다. 돼지고기는 완전히 바싹 익혀먹어야 한다고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돼지고기도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구우면 구울수록 딱딱해지는 고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불 조절을 하면서 적당히 굽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 프라이팬을 센 불에 달군후 고기를 올립니다.
- 육즙이 올라오기 시작할 때 뒤집어 줍니다.
- 어느 정도 익었다 느껴지시면 중불로 바꾸시면 됩니다.
앞뒤가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되시면 이제 컷팅을 한 후 하나씩 중불에 천천히 구워주시면서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한 번에 구워서 먹기보다는 조절해가면서 구워가면서 먹는 것이 제일 맛있습니다. 기름이 많이 튈 수 있지만 우리는 오늘 맛있는 고기를 위해 오늘 하루를 고생했기 때문에 맛이 만족도가 높아야 피로가 풀릴 수 있습니다.
삼겹살과 목살은 항상 맛있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객관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삼겹살 같은 경우에는 갈빗대 부분이 가장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다른 부위에 비해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부위입니다. 갈빗대에서 내려오면 뱃살 쪽이기 때문에 기름기는 적지만 식감이 있습니다. 기름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뱃살 쪽으로 드시면 만족하실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안으로는 목살입니다.
목살은 한 덩어리를 반잘라서 보면 완전 다른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사이 기름, 마블링이 있는 쪽 이 와는 반대로 기름기도 적고 살이 더 많은 부분입니다. 먹는 식감, 체중감량 유무 에따라 원하시는 쪽을 드시면 좋지만 목살은 주로 목 쪽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할 땐 목삼겹 쪽으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보관은 냉장-2도에서 10도까지입니다. 온도에 따라 냉장고 효율, 성능에 따라 얼마나 오래 보관할 수 있냐업냐가 나뉘게 됩니다. 색이 조금 변한 건 괜찮지만 끈적한 액체나 냄새가 많이 나고 노란색이라면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두었다 드셔야 하시는 분들은 냉동시키는 것이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