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간 생수 배달 현실적인 장단점

by 히마에라 2023. 4. 2.

오늘은 생수 배달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야간에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다가 야간 생수배달이라는 일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전, 오후에는 다른 일을 하기 때문에 야간에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려고 찾았는데 야간생수배달만 광고를 많이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그것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간 생수배달

생수배달은 여러 가지 브랜드들의 생수를 단일품목만 배달하기 때문에 오배송이나 실수 등을 할 일이 없어서 리스크가 적어지기 때문에 배송만 하면 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지만 물도 종류가 여러 가지라 2l짜리 생수 여섯 개 묶음부터 500ml짜리 20개 묶음등 여러 가지 들이 있기 때문에 조금은 신경을 써서 배달을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많이 번다라는 내용은 누구나 검색 조금만 하면 나오는 내용이라 그런 생각을 가지고 일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생수 배달뿐만 아니라 다른 택배 업무들도 다들 개인사업자를 가지고 하는 것이라 자차가 필수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혹 차량지원도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내가 하는 노동에 비해 급여가 적어지기 때문에 다들 많이 선호를 안하시기 때문입니다. 간혹 차량지원을 보시고 들어오신 분들도 계실 거 같습니다. 제가 알아본 내용으로는 절대 차량지원을 선택하시게 되면 손해 보는 일들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량지원보다는 자차를 가지고 일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수배달 자차, 임대차 차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런 배달업무 같은 경우에는 개인사업자기 때문에 개당 수량으로 페이를 받게 되기 때문에 내가 개인사업자를 내려면 차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번호판 배달 넘버도 받아야하기때문에 자차를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은 조건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임대차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없는 건 아닙니다. 그 회사에 남는 차를 가지고 하실 수 있는 방법도 있는 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그 차의 상태나 그런 것을 모르고 사용하시기 때문에 수리비용, 우류비, 여러 가지 나가는 비용들이 많다고 합니다.

 

임대차를 빌려주는 대신에 한 달에 얼마씩 내야 되는 비용도 발생하게 되고 번호판은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기타 비용을 따지면 자차를 가지고 일하시는 분의 30% 이상 임금 차이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차로 사용하시라고 권해드리지만 다들 리스크 때문에 고려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당장 다른 사업을 하려 해도 돈이 드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좋은 자리를 얻으면 그만큼 몸은 힘들더라도 고정적으로 수입을 낼 수 있다는 안정감이 생기게 됩니다. 다른 사업 같은 경우에는 안되면 어떡하지 하는 말은 있지만 이건 다릅니다. 내가 자차를 소유하게 됨으로써 좋은 조건에서 일을 할 수 있는 무기가 생기는 것입니다. 생수 배달뿐만 아니라 나중엔 물류택배업으로 업종 전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운전을 해서 배송업무로 직장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은 자차를 소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임대차 같은 경우에는 나가는 비용도 많고 계약식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걸로 나가려고 해도 위약금을 무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대차보다는 자차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다른 영상들을 보더라도 다 본인 자차를 가지고 일하시는 거기 때문에 임대차를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차라리 다른 일을 하시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근무조건

일의 강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정말 많을 거 같습니다. 요즘 영상에서 일하시는 모습들도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거운 물을 양쪽으로 4개는 들고 다니시는 분들, 4층 5층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시는 분들 정말 몸이 고된 만큼 페이를 벌어간다고 생각이 듭니다. 처음 어떤 영상을 봤을 때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일하시고 일요일은 몸이 고돼서 쉬 쉬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적응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몸이 너무 고된 일을 피하시는 분들은 다시 한번 생각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녁 12시에 나가서 배달을 끝나는 대로 자율퇴근인 부분이라 그때그때 퇴근시간 이 달라지지만 교통량이 잘 해소만 된다면 조금 이른 퇴근도 가능하다고 말씀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대부분 12시부터 시작하셔서 7~8시까지는 끝내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새벽아침 일찍 시작해 오후에 끝내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생수브랜드마다 단가는 다다르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물 한 묶음 배송 시 1100원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 하루에 할당되는 물량이 거의 230~270개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하루에 20~30만 원 정도 나가지만 그 외 유류비 식비 등등 여러 가지를 공제하고 나면 흔히들 보는 금액을 받는다고 합니다.

 

일 이 힘든 만큼 몸은 고되겠지만 내차를 가지고 고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은 메리트인 거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남는 시간에 다른 투잡일도 시도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이지만 든든한 몸이 뒷받침되어야 할 수 있는 일인 거 같습니다. 어떤 일이든 고생 없는 대가는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아보시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자차를 소유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부분만 기억해 주신다면 생수배달하시는 데에는 문제는 정말 없을 거 같습니다. 나머지는 회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배송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주차를 어디다 해야 될지 하는 걱정들이 있는데 시간 이 새벽시간인 만큼 통행하는 차들도 많이 없을 거라 생각이 되기 때문에 조금만 익숙해지면 금방적을 하실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일을 하려면 화물운송자격증 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자격증이 있어야 배라는 글자가 적힌 번호판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차도 있고 다 준비를 했지만 자격증이 없으면 그것을 취득 전까지 일은 하실 수가 없습니다. 이점 유의해서 기억하시면 준비는 끝난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