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이어폰 시대가 돼가면서 다들 유선 이어폰 사용보다는 에어 팟, 버즈 같은 무선 이어폰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오늘은 한쪽 이어폰을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 팟 새 유닛 등록하기
에어 팟이 두쪽이지만 무선 이어폰인 만큼 잠을 자거나 운동을 할 때 끼고 활동을 하거나 자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한쪽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착용하고 있는 줄도 모르고 샤워하는 경우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방수도 안 되는 이어폰을 새로 장만하시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요즘에 인터넷에서는 한쪽 유닛만 팔기도 합니다. 한쪽을 잃어버렸다고해서 10만원 중반대에 가격에 이어폰을 새로살순없으니까 한쪽유닛만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무조건 새것으로 사서 한다고 바로 사용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첫 번째로는 유베이스 방문입니다. 아이폰 전문 수리하는 곳인 이곳에서 구매를 하실 경우 10만 원 초반대에 가격에 유닛을 살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쉽게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그래서 인터넷에서 한쪽 유닛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 바로 착용해서 등록하는 게 아닌 새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뒷면에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서 연결을 시키시거나 충전기 연결 후 에어 팟 본체 뚜껑을 열어두시면 등록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버전이 맞지 않으면 무한 대기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새 유닛을 넣고 기존 연결돼어있는 블루투스 연결지우기 후 다시 새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시면 에어팟에 인식이 되서 핸드폰으로 연결이 되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가격이 비싼 만큼 잃어버리거나 고장 났을 때 수리하는 게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꼭 잃어버리거나 고장 내지 말고 오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에어 팟이 자동으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내기 기를 전부다 연결하게 됩니다. 그래서 패드나 모바일로 자꾸 마음대로 연결돼는 부분이있는데 이부분은 처음 설정하실때 아이클라우드 연동을 안하시면 더욱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가 패드를 가지고 있으면 이어폰이 패드랑 연결되 불편한 점이 정말 많았는데 연동 해지를 하니까 훨씬 더 편하게 이어폰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어 팟 유닛 비용
에어 팟 2세대 프로 여러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그중에 프로 모델이 가격에 조금 더 나가는 만큼 유닛을 살 때도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만약 본체가 고장 나지 않고 유닛만 사면되는 경우에는 한쪽 유닛당 대략 5~6만 원 정도에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 모델 같은 경우에는 8~9만 원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본체도 따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고가의 장비인만큼 고장 나지 않는 것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